제5회, 공익강연<동물보호법> 개최
2022-09-192022년 9월 15일, 코로나 방역 수칙으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던 제 5회 공익 강연을 개최하였습니다.
재개된 이번 공익 강연은 '동물의 권리를 옹호하는 변호사들'(이하 동변)의 권유림 변호사 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권유림 변호사 님은 동변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동변에서 동물권 법률 자문, 연구, 지원 활동 등 동물을 위한 법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YK 소속 변호사, 위원, 직원 분들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물학대 관련 현행 동물보호법 강연을 시작으로 반려동물의 입양,
반려동물 관련 이웃 간 분쟁 등 실제 진행하신 사건에 대한 판결 사례 위주로 약 1시간 여 동안 열정적인 강연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끊임없이 발생되는 동물학대 이슈와 낮은 처벌 수위, 어떠한 행동에 있어 '동물학대냐, 아니냐'의 법리 공방 등 반려동물을 키워
동물권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생긴 직원 분들도 흥미롭게 강연을 들을 수 있었고, YK변호사 분들의 열띤 질문으로 강의의 열기를
가득 채웠습니다. 오프라인 강연을 진행함과 동시에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강연을 송출하여 동물권 관련 관심 있으신 지사
구성원과 외부의 지인 분들도 참여가 가능했습니다.
권유림 변호사 님이 수행한 동물 관련 소송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YK구성원 분들의 열띤 호응 속에 제 5회 공익강연을 마쳤습니다.
동물권에 대한 인식을 꾸준히 높여 동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동물보호법의 입법 취지에 맞게 운용되길 바랍니다.